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by 몰라도되@@@ 2021. 4. 26.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삼성 바이오로직스입니다. 201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설립일은 2011년 4월 22일입니다. 현재 코스피 시가총액 5위에 해당되는 거대 기업이며, 시가총액은 54조 2553억 원입니다. 지배구조를 보게 되면 삼성물산 43.44%, 삼성전자 31.49%, 이권수 0.02%, 이유정 0.01%, 구지은 0.0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성바오로직스의 창립 배경은 이건희 회장의 새로운 먹거리 발견을 위해 5대 신수종 사업 중 하나로 시작되었으며, 이후 적자 기업이라는 주위 우려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성장하게 된 기업 중 하나입니다.

 

주식 주가 전망

 최근 3년 간의 트렌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주가 전망

 최근 3년 간의 트렌드 그래프를 보게 되면, 최저점인 2019년 8월 9일 241,500원에서 기업 가치가 상승하여 최고점인 2021년 1월 15일 883,000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약간 하락하여 84만 원 대에서 횡보 중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10.37%로서 다른 기업보다 조금 낮지만,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98만원 대로서 현재보다 20% ~ 30% 더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의 PER는 127.73배인데 반해,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PER는 229.82배로서 2배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더 고평가 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로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하셔도 손해보지는 않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지난 1년 간의 외국인 및 기관 매매 동향

 

삼성바이오로직스 매매동향

 최근 1년 간의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 및 외국인 모두 엄청난 매수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2주간의 매매동향 트렌드를 보더라도 기관 및 외국인 모두 매수세로 꾸준하게 주식 보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60일 간 외국인의 순매매량은 39,948건으로서, 일일 거래량이 현재 5만 건~ 10만 건 사이인 것을 감안하면 타 기업보다는 일일 거래량 대비 순매매량이 작지만 그만큼 큰 기업인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 업종 내 비교

 

삼성바이오로직스 동일업종 비교

 동일 업종 내 다른 기업과 비교해보면, 자산총계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SK바이오팜, 셀트리온제약 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 이익 및 매출액을 살펴보면 시가총액 대비 삼성바이오로직스보다 셀트리온이 더 높아 셀트리온도 투자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 인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로 인해 셀트리온이 관심을 많이 받는 만큼, 셀트리온에 대한 관심도 갖고 계심이 좋을 듯합니다.

 

최근 3년 간의 연간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연간 실적

 

 최근 3년 간의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영업이익뿐 아니라 매출액도 매년마다 크게 상승 중인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2021년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1조 4,614억 원, 4,390억 원으로서 작년 지표와 비교하게 된다면 매출액은 20%, 영업이익은 30% 더 상승할 것으로 보여 기업에 대한 이미지 및 가치 상승은 이루어 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대수익률 지표를 보게 되면, 의약품 및 KOSPI 보다 수익률이 좋아 투자하기 좋은 기업 중에 하나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기업 가치가 상승할 만한 이슈는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백신에 대한 성장 모멘텀

삼성바이오로직스 백신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해 제약 및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금일 코로나 19 확진자 수만 하더라도 549명이며, 저번 주 확진자 평균은 630명 대로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전 세계 백신 보급률이 10%도 되지 않아, 코로나 19에서 벗어나지 못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일 글로벌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81만 9,000명으로 발표되었으며, 일일 확진자 수는 지속적으로 80만 명이 넘는 상태일 뿐아니라 확진자 수 증가 속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코로나 19는 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각 나라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하고 있고, 과거보다 코로나 19가 백신 접종으로 인해 경제에 대한 영향력이 약해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금융시장에 대한 영향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백신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상태이고, 백신에 대한 신뢰도는 바이오 및 제약 관련 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KRX헬스케어 지수는 4월 16일 기준 한 달 새 4.8%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KRX헬스케어 지수에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팜, 셀트리온, 녹십자, 씨젠 등이 포함되어 있어 관련 지수에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 모더나도 한국에 자회사를 설립할 것으로 발표하면서, 국내 바이오주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모더나가 백신 위탁 생산을 국내 기업에 할 것으로 파악되며, 모더나와 관련된 파미셀 및 녹십자의 기업 가치는 저번 주 4~6% 상승하였고, 이로 인한 삼성바이오로직스도 반사 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4 공장 증설로 인한 기대감

삼성바이오로직스 4공장

 

 작년 2020년 11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4공장 착공식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의 예상 기업 가치는 100만 원을 유지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4 공장은 20203년 본격적인 치료제 및 바이오 관련 제품 생산에 운영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한 영향으로 2024년에 연 매출액 2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공장의 규모는 현재 지어진 1~3 공장보다 큰, 25만 6,000리터이며, 현재도 글로벌 제약 생산설비 1위를 유지 중이나 4공장이 지어짐으로서, 더욱 확고히 위치를 고수할 것이라는 목표를 내새웠습니다. 3 공장의 크기는 4 공장에 못 미치는 18만 리터이며, 작년 가동률은 50%이고 올해 가동률이 100% 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공장 증설로 인해 단기적 관점보다 중기적 및 장기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배당금

 

 아쉽게도 현재까지 배당금을 지급한 적이 없습니다. 현재도 신규 설비 공장 건설 및 신약 개발을 위해 투자하고 있어서 배당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기업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보셔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