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네이버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by 몰라도되@@@ 2021. 4. 26.

네이버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네이버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1997년 12월 11일에 포털사이트가 개설된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연 방문자 수가 약 4억 4,067만 명에 달할 만큼 엄청난 기업으로 성장할 뿐아니라 포털사이트를 넘어서 다양한 사업을 구상 중에 있겠습니다. 연 매출액은 약 4조 678억 원으로 포탈 사이트 내 최고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으며, 사업 구조를 살펴보면 검색 포털 사이트에 더하여 뉴스, 스마트 스토어, 웹소설, 톡톡, 페이, 포스트, 시리즈ON, TV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운영하면서 기업 구조를 넓히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식 주가 전망

 최근 3년 간의 트렌드

 

 최근 3년 간의 트렌드를 보게되면, 최저점인 2018년 11월 2일 104,000원에서 시작하여, 최고점인 2021년 3월 19일 410,000원까지 성장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현재는 39만 원 대에서 주가가 유지 중에 있으며, 향후 더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라고 소개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해당 주식에 대한 외국인의 소진율은 57.07% 정도이고,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488,696원으로서 현재보다 약 30~40% 더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다만, 동일업종의 PER는 103.40배이지만, 네이버의 PER는 64.13배로서 약간 저평가되고 있어, 해당 기업에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난 1년 간의 외국인 및 기관 매매 동향

 

 최근 1년 간의 외국인 및 기관의 매매동향을 보게 되면, 외국인의 경우 지난 1년 간 꾸준한 매수세를 보여주며 기업에 대한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반대로, 기관의 경우 이번 년도 2월 초까지 매수세를 유지하였지만, 2월 초반 이후 꾸준한 매도세를 보여주는 트렌드를 그려주며 주가 상승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최근 2주 간의 트렌드를 보게되면, 지난 1년과 마찬가지로 외국인은 매수, 기관은 매도세를 유지 중입니다. 외국인의 보유율은 현재 57.10%로서, 타기업과 다르게 외국인 보유율이 50% 넘어서는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동일 업종 내 비교

 동종 업계 내 타기업과 비교하면, 자산총계 순위는 NAVER(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 키다리 스튜디오, 자이언트 스텝 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타 매출액 및 영업이익, 시가총액 순위도 자산총계 순위와 동일하고, 동종 업계 중 카카오만이 현재 따라가며 기업 가치를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카오 액면 분할로 인해 기업 가치가 지속적으로 오르기 때문에, 카카오를 투자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최근 3년 간의 연간 실적

 

 3년 간의 기업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추이는 해가 지나갈수록 증가하는 모양새를 보입니다. 또한, 2021년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6조 6,549억 원, 1조 3,895억 원으로서 작년보다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1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미래 가치가 더욱 부각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상대수익률 그래프를 보게 되면, KOSPI 및 서비스업대비 수익률이 더 높은 추세를 보여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 중 하나라고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기업 가치가 상승할만한 이슈는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서비스가 점차 사라지면서, 현재 비대면 서비스 중 하나인 메타버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메타버스를 시장에 내놓아 대중화시킨 기업은 '로블록스(미국 게임업체)'인데, 기업 성장세가 눈부십니다. 로블룩스가 만들어 낸 메타버스 내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를 판매하여 돈을 벌어서 수익을 다각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한 게임 내에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로벅스'라는 가상화폐를 이용하여야 하는 구조이기에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블룩스 내에서 활동 중인 게임 제작자 상위 300명의 수입은 한화로 약 1억 2,000만 원에 달할 정도로 고수입을 올리면서 향후 전망이 밝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추가적으로, 메타버스의 타겟팅은 주로 10대 청소년들인 것을 알 수 있는데, 청소년들의 경우 20~30대 이상 이용객보다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게 용이하고, 손쉽게 이해하고 내용을 받아들이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하는 모습이 20대 이후 고객들보다 더 많기 때문에 메타버스 사용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서비스가 적어져 메타버스 이용자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인 네이버의 경우 메타버스 시스템인 '제페토'를 만들어 메타버스 플랫폼에 진출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약 2억 명의 이용자가 '제페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 이용자 수의 90%가 해외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제페토' 내에서 이용자들은 AR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의상 및 장비를 직접 제작할뿐만 아니라 판매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시스템은 교육 및 아이돌 콘서트 및 팬미팅, 가상게임 등에 접목 시켜 서비스를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소셜커머스 성장

 

 

 쿠팡이 나스닥 상장을 함으로서 네이버, 카카오 등 소셜 플랫폼 회사가 저평가되고 있다는 견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쿠팡의 가치는 현재 30조~50조원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네이버의 기업 가치를 판단하였을 때 쿠팡의 30~40%가 적정가인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 스토어만의 가치를 따져도 6조~18조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전체 기업가치를 판단하였을 때 72조 5000억원으로 계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값을 반영하면 주가는 44만 원까지 상승할 여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소셜커머스의 시장뿐 아니라 모바일 마켓 시장이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어, 온라인 쇼핑 관련 기업들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배당금 : 402원
  • 시가배당률(%) : 0.1%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2021년 1월 27일
  •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2021년 4월 8일
  • 1년 1회 배당금 지급

 배당 추이를 살펴보면 배당금은 해마다 상승하고 있지만, 가치 상승분 대비 배당금 액수가 적어 시가배당률(%)은 해마다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주 성격으로 투자하시는 것보다 가치주 성격으로 투자하여 향후 추가 이익을 누리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다른 기업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보셔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