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삼성전자우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by 몰라도되@@@ 2021. 5. 6.

삼성전자우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삼성전자우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삼성전자우입니다.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주식의 우선주로서의 성격을 띄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우선주와 일반주의 차이점은 권리의 차이라고 간략하게 소개드릴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는 보통주에 비해 이익배당을 더 주는 성향을 띄고 있고, 고배당주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배당 성향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 중 하나라고 소개드릴 수 있겠습니다.

 

주식 주가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삼성전자우 주식

 지난 3년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꾸준히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반도체 기업 중 하나인 SK하이닉스와 비슷한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는 반도체 기업의 트렌드가 유사하다는 것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트렌드를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2019년 1월 4일 최저점인 29,750원에서 점차 상승하며 2021년 1월 5일 최고점인 86,800원까지 오름세를 보인 뒤, 잠깐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현재 반도체 관련주가 계속 오를 것이라는 전망뿐 아니라, 삼성전자의 실적향상 기대로 인해 추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 나오는 만큼 투자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05,000원으로서 현재 가치보다 30%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동일업종 PER가 19.55배인데 반해 삼성전자우의 PER는 19.58배로서 살짝 높지만 동종 업계 내 트렌드와 유사합니다.

 

삼성전자우 주식

 일반 주인 삼성전자 주식과 비교하면 주가 트렌드는 동일하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이점은 삼성전자우는 의결권은 없지만 배당성향이 더 강하다는 것이며, 일반주인 삼성전자는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기에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전자우 외국인 거래량삼성전자우 순매도 1순위

 외국인 및 기관의 거래량을 살펴보면, 지난 1년 간 매도세가 강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금융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특히 외국인의 매도세가 강한데 지난 2주간의 트렌드만 살펴보더라고 그 추이를 아실 수 있겠습니다.또한, 주목할점은 최근 1주간의 순매도 1순위로 위치해 있기에 이를 참고하셔서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현재 반도체 슈퍼사이클이다 코로나 19 백신 개발로 인해 경기 회복세 조짐이 보여 삼성전자우의 주가는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배당금 : 1933원
  • 배당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1분기 배당)
  • 배당일, 배당금 지급일 : 4월 20일(화)

 삼성전자 보통주와 배당금 차이는 1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나, 시가배당률에 차이가 있어 배당주 성격으로 투자하실 생각이시면 우선주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선주 성격 상 더 무겁게 움직이는 성향이 있어 안전 자산을 원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1분기 배당락일 : 3월 말, 배당금 지급일 : 5월 20일
  • 2분기 배당락일 : 6월 말, 배당금 지급일 : 8월 20일
  • 3분기 배당락일 : 9월 말, 배당금 지급일 : 11월 19일
  • 4분기 배당락일 : 12월 말, 배당금 지급일 : 4월 20일

 

 삼성전자우는 4분기에 걸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배당주 성격으로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다른 기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마시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진단키트 관련주

휴마시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진단키트 관련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휴마시스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인해 진단키트 관련 주가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슴니다.

www.miajy.xyz

 

LG디스플레이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LG디스플레이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LG디스플레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1982년 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뒤 현재는 코

www.miajy.xyz

 

대한항공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대한항공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대한항공입니다. 대한항공은 1946년 3월 1일 대한국민항공사로 설립되며 국가 기반 산업으로 시작한 뒤 1962년 3월 26일

www.miajy.xyz

 

한온시스템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한온시스템 주식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포스팅할 기업은 한온시스템입니다. 한온시스템은 1986년 3월 11일 설립된 기업이며, 199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뒤 현재는 코스피에

www.miajy.xyz

 

한화솔루션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한화솔루션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한화솔루션입니다. 한화솔루션은 1974년 4월 27일에 설립되어,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코스피에 상장된 기

www.miajy.xyz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