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기아자동차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EV6

by 몰라도되@@@ 2021. 5. 6.

기아자동차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EV6

 

-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기아자동차입니다. 기아자동차는 1994년 경성정공(주)로 초기 기업 운영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1952년 기아산업(주)로 사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1998년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합병으로 인해 현대자동차 산하 기업으로 합쳐지게 되었고, 기아라는 브랜드만 남긴 채 현대자동차의 기업으로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 시가총액 11위에 위치되어 있는 기업이며, 브랜드 가치 및 차량 퀄리티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선도해나가는 만큼 주목하셔도 좋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주식 주가 전망


기아자동차 주가기아자동차 주가 주식

 지난 3년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2019년 하반기까지 일정한 가치로 유지되다가, 2020년 3월 27일 코로나 19로 인한 최저점인 21,500원까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코로나19를 극복하면서 2021년 2월 5일 최고점인 102,000원까지 상승한 뒤 현재는 84,900원에 거래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목표주가는 112,750원이며, 동일업종 PER는 35.65배인데 반해, 기아자동차의 PER는 23.13배로서 낮은 수준으로 시장 내에서 저평가되고 있는 주식이기에 투자하셔도 좋다는 생각을 갖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기아자동차 주가에 대해 이슈는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 EV6 출시


기아차동차 전기차기아차동차 EVG GT

 지난 2021년 3월 31일 기아자동차는 EV6의 전 라인업을 발표하였고, 라인업 발표와 동시에 국내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을 경우, EV6의 가격은 3000만 원 중후반대로 예상되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의 77.4 KWh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510km 정도를 주행하는 것으로 테스트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E-GMP을 탑재하여 주행 시 공기가 바닥으로 흐르게끔 설계하였고, 추가적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하며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모습입니다.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SUV 수준을 넘는 2900nm의 축간거리로 실내 공간을 넓혀 차량 탑승자의 승차감을 더욱 좋게 만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EV7 GT 버전도 공개하며, 차량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 모습입니다.

 EV6 GT의 장점은 전기차들과의 차별성을 둔 21인치 퍼포먼스 타이어와 휠,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ECS, E-LSD입니다. 출시 모델은 스탠더드, 롱 레인지, GT 모델 3개의 모델로 소개하였고, 올해 국내 판매 목표는 1만 3000대, 해외 판매는 3만대로 목표치를 발표하였습니다. 내년부터는 연 판매량 10만 대를 목표로 발표하였으며, 업계 시각도 목표치만큼 충분히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델 별 가격은 스탠더드 4950만 원, 롱 레인지 5000만 원 중반, GT 7000만 원 초반이며, 정부보조금에 따라 구매액은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EV6는 출시되자마자 시장 내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판매량을 올릴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 확대


기아차동차 사명 교체기아차동차 카카오

 2021년 4월 5일, 기아자동차는 기업명을 '자동차'를 땐 '기아'로 교체하였으며, 이는 기존 제조업 시장에서 모빌리티 사업 분야로 확장할 것을 보여주는 기업 의지를 나타냅니다. 내년부터 기아는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모델인 전용 택시인 PBV01을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고, 전용 택시뿐 아니라 숙박 및 레저(차박)에 특화된 PBV, 화물 적재에 특화된 PBV를 출시하며, 사업 다각화를 구상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 내 지분 확대를 위해 카카오와 협력하며, 약점을 보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는, 카카오가 가진 모빌리티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서, 전기차 보급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토록 하였습니다. 이처럼 전기자동차 출시 및 모빌리티 사업 확장뿐 아니라, 매년 영업매출 1조 원 달성을 통해 견고한 고객층을 확보함으로서, 기아자동차의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겠습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기아차동차 배당금

  • 배당금 : 1,000원
  • 배당금 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배당락일 : 미정
  • 배당금 지급일 : 2021년 4월 17일
  • 년 1회 배당금 지급

 지난 3년 간의 배당금 액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배당률은 주가 상승분 대비 배당금이 따라가지 못해 낮아지고 있습니다. 향후 배당금 및 주가 상승으로 인해 이익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니,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다른 기업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롯데케미칼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롯데케미칼입니다. 롯데케미칼은 1976년 3월 16일에 설립된 기업으로서 1991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코스피 시

www.miajy.xyz

 

HMM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HMM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HMM입니다. HMM은 대한민국 대표 해운 회사 중 하나이며, 현대 상선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그룹의 계열사

www.miajy.xyz

 

엑세스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 진단키트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 주식 전망 진단키트 관련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엑세스바이오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서 현재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입

www.miajy.xyz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카카오 주가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카카오입니다. 1995년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지속성장하여, 2010년 (주)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한 뒤 사업을

www.miajy.xyz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SK 계열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2021년 3월 9~10일 2일 간 공모

www.miajy.xyz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봐주셔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