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셀트리온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배당주 지급일 배당일

by 몰라도되@@@ 2021. 5. 7.

셀트리온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

 

셀트리온 썸네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셀트리온입니다. 셀트리온은 2002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2008년에 코스닥 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편입되었습니다. 이후, 2013년 5월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유럽의약품청 허가를 받아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제약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9월 렉키로나 임상 2,3상 시험, 그리고 현재 코로나 19 치료제로 유명해지고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 19 시대에 맞춰 발전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관심을 갖고 투자하시면 좋을 만한 기업입니다.

 

주식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셀트리온 주가 주식

 지난 3년 간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셀트리온의 기업 가치는 꾸준히 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렇게 완만하게 오름세가 있는 기업은 아닌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 19의 특수성과 바이오 관련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워낙 이슈 키워드에 따라 기업가치의 변동폭이 큰 기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 19 치료제 사용량 증가 및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 관련 대장주로서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투자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는 377,000원 대이며, 동일업종 PER가 119.34배인데 반해 셀트리온의 PER는 86.23배 수준으로 시장에서 기업 가치가 낮게 측정되어 있어 투자하셔도 괜찮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추가적으로 셀트리온의 주가가 상승할만한 이유는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렉키로나 유럽 조건부 허가


셀트리온 렉키로나셀트리온 유럽 조건부 허가

 금융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셀트리온이 유럽의약품청으로부터 렉키로나(코로나 19 치료제)의 조건부 허가를 받았으며, 이로 인해 2021년 1조 2000억 원의 매출을 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의 전체 매출액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렉키로나 매출로 인해 추가적인 영업이익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올해 렉키로나의 최대 생산량은 200만 도스로 예측하고 있으며, 유럽의 의약품 가격이 미국의 70%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도스당 약 100만 원(875달러) 수준으로 거래가 될 것으로 시장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체 매출액은 전년 대비 77% 급증한 3조 3000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19의 호재를 받은 기업 중 하나로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서정진 셀트리온 명예회장의 말을 인용하면, 코로나 19 치료제인 '렉키로나'뿐 아니라 코로나 19 백신 개발도 진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코로나 19 종식 필수 요소로 백신, 치료제, 진단 이 세 가지가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고, 현재 국내 치료제 진단 시스템은 잘 갖추어져 있어 한국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통해 백신 자립을 이룰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치료제도 개발 중이며, 현재 임상 3상 결과가 발표된다면 향후 기업 전망이 기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합병


셀트리온 합병셀트리온 합병 이슈

 현재 셀트리온의 계열사들의 합병 계획이 발표되어 주식 투자자들은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될 것인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5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주회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설립과 동시에 서 회장이 지분 100% 를 갖는다고 언론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 주주는 셀트리온 헬스케어홀딩스로 바뀌었으며, 이후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22년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합병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지주사의 합병 이후, 셀트리온 및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이 3사를 합병할 것으로 보이며, 합병 이후 금융전문가들은 셀트리온그룹은 사업회사와 지주회사를 이원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셀트리온 배당금

 셀트리온의 경우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 배당주로서 보유주식수에 0.02배에 해당하는 주식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기업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기업은행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기업은행입니다. 기업은행의 설립일은 1961년 8월 1일이 되겠으며, 설립목적은 중소기업 운영자들에 대해 효율적으로

www.miajy.xyz

 

SK IET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공모가격, 상장일

SK IET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공모가 상장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 IET입니다.  간략하게나마 SK IET에 대한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뉴스  

www.miajy.xyz

 

현대글로비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현대글로비스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현대글로비스입니다. 현대글로비스의 설립일은 2001년 2월 22일이며, 200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점차 커지

www.miajy.xyz

 

SKIET 공모, 공모가, 청약 일정 및 방법, 상장일

SKIET 공모 공모가 청약 일정 및 방법 상장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KIET입니다. 최근 공모한다는 소식을 많이 접하셨을 것입니다. 마지막 중복 청약의 기회이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www.miajy.xyz

 

우리금융지주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우리금융지주 주가 주식 전망 배당금 지급일 배당일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우리금융지주입니다. 우리금융지주는 2019년 1월 11일 설립되었으며,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

www.miajy.xyz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광고 수익으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 번씩 제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시고 광고를 보셔서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